• 연수쿠폰등록
  • 위탁/단체연수,사업제휴 문의 및 상담
  • 원격지원요청
15/30/45연수후기
 
제목   「영재성을 깨우는 영재교사 Secret」저의 용기를 일깨워주었어요 ^^
작성자 김*하 (**oppotine) 작성일 2020.04.17
연수과정명 조회수 811
강의평가 평가없음

  사실, 일반고등학교에서 수업을 하다 보니, 또 본인 스스로도 영재가 아니다 보니 '영재'라는 개념에 대한 관심이 크게 깊지 않았습니다.

 
그러다가 몇년 전, 제가 가르치는 교과에 아주 우수한 두곽을 드러내는 학생을 처음으로 만나봤어요.단순히 '암기를 잘 한다', '문제풀이를 잘 한다'를 넘어, 정말 학문에 대한 진정성있는 재능이라는 것이 존재한다는 것을 처음으로 느껴본 학생이었습니다. 이 학생의 재능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은데, 교직 경력이 길지 않았던 저로서는 그 방법을 알기 쉽지 않았고, 그 학생의 재능이 자라도록 도와주는 것이 교육적 의미에서의 '차별'은 아닐까 많은 고민이 스쳐갔고, 결국 그 학생에게 이렇다할 교육적 도움을 크게 주지는 못한 것 같아서 아직도 미안한 마음이 앞섭니다.
 
그때부터 영재교육에 대한 남다른 관심이 생겨난 것 같습니다.
 
유니텔의 「영재성을 깨우는 영재교사 Secret」은 그런 저의 고민에 대한 갈증을 해결해주는 훌륭한 강의였습니다. 영재의 개념부터 시작해서, 우리가 영재들에 대해 일반적으로 하고 있는 '오해'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, 또 나무에게 지나치게 물을 많이 주면 뿌리가 썪듯이, 영재들에게도 어떤 심리적 기법으로 다가가서 적절한 도움(비계)을 제공해야하는지.. 또 평소 궁금했던 '장애 영재'들에 대한 내용들은 특수교과 선생님들께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.
 
선생님들께서도 언젠가는 반드시 교직경력 중에 한 번 이상은 영재를 스치시게 되겠지요. 그 영재가 자라서 우리나라를, 세계를 크게 발전시킬 수도 있는 아이라면, 우리는 그 아이를 무심코 지나치기보다는 자신의 능력을 잘 인지하고 개발할 수 있는 '영재'의 교사이자, '영재 교사'가 되어야겠습니다. 이 강의는 '장애 영재', '여성 영재', '저소득층 영재', '국내외 영재' 등 다양한 영재들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만큼, 단순히 '영재교육'을 꿈꾸는 선생님들께 뿐 아니라,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흔히 지나칠 수 있는 재능있는 아이들에게 관심을 기울여주고 싶으신 '열정 있으신 모든 선생님'들께 권유해드리고 싶은 강의입니다.

아직 저는 많이 부족하지만, 이 강의를 듣고 조금은 자신있게 아이들에게 다가가서 도움을 줄 수 용기가 생겼습니다. ^^ 이게 영재교사의 시작이 아닐까요?

답변 목록